부부간 계좌이제 부모님 말고 또 어떤 사이 간에 계좌이체를 많이 할까요.

다시 한번 표로 정리해 본다면, 아래와 같다.
기록을 남겨놔라 매번 계좌이체 한 내용이나, 또는 물품 구입에 대한 증빙이 어렵다면, 계좌이체 메모칸에 이체내용을 남겨 놓자. 이렇게 기록을 해두면, 나중에 덜 피곤해지겠다.
그래서 세무조사를 혹시 받는다면, 돈을 증여받은 것이 아니라, 이렇게 사용하려고 받은것 이라는 증빙이 되기 때문이다.
현금으로 줘라 가족간계좌이체 복잡하고 어렵다면, 현금으로 그냥 주는게 낫다.
막 몇억씩 현금으로 주진 않기 때문에, 통장으로 계좌이체하지 말고 그냥 현금으로 주고 받는 것이 깔끔할수도 있다.
디지털 스마트 시대에 계좌로 돈을 이체하는 일은 일상이 되었죠.
그런데 가족 간에 아무 생각 없이 계좌이체를 했다가 증여세 폭탄을 맞을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가족 간 계좌이체 시 증여세에 관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볼까요.
생활비, 학비, 용돈등 가족 간에 계좌이체 하는 일은 비일비재합니다.
하지만 가족 간의 계좌이체 시 특히 주의해야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증여세로 과세대상이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증여세란 타인의 증여에 의해 무상으로 취득한 재산을 과세 대상으로 하여 그것을 취득한 사람에게 부과하는 조세입니다.
즉, 무언가를 대가 없이 받는 것에 대한 세금이지요.
원칙적으로 가족 간 계좌이체 거래도 타인으로 부터 현금을 받는 행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증여세 대상이 되는 것인데요.
하지만 모든 가족 간 계좌이체가 증여세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비과세 되는 증여 재산도 있습니다.
바로 상속세및 증여세법에 따라 사회통념상으로 인정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과세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사회통념상 과세되지 않은 증여 항목으로는 이에 해당된다면 가족 간 계좌이체 시 증여세 과세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다만 한도는 정해져있는데요.
가족간 증여 공제액은 누구에게로 부터 증여를 받은 것인지에 따라 공재 한도액이 달라집니다.
단, 미성년자가 직계존속으로 부터 증여를 받은 경우는 2천만원까지 공제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위의 경우 증여 할때마다 해당 금액을 공제해 주는 것이 아니라 10년 동안 이 금액에 대해서만 공제해 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가족 간 계좌이체지만 증여세가 부과될수 있는 경우에 대해 살펴볼까요.
가장 흔히 하는 실수 중 하나인데요.
부모님에게 물품을 대신 구매해드리고 돈을 받는 경우입니다.
부모님이 연세가 많으시거나 몸이 불편하시거나 인터넷 거래가 쉽지 않은 경우, 물품을 스스로 구입하기 어려워 자녀가 부모님 대신 물품을 구입하고 계좌로 부모님으로 부터 물품에 대한 비용을 받게 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하지만 무심코했다가 증여세 폭탄을 맞을수 있습니다.
증여세 부과 대상이 되었을때 돈의 출처에 대한 정확한 증거를 제출하지 못한다면 증여한 것으로 간주, 증여세가 과세될수 있습니다.
증여받지도 않았는데 증여세를 내야한다면 황당하고 억울하겠죠.
가족간 계좌이체 증여세 피하기 위한 주의 사항에는 무엇이있을까요.
무심코 이뤄진 계좌이체로 증여세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이체할 때는 반드시 이체한 내용에 대해 표시를 하는 것입니다.
받는 이의 이체 내용과 이체 시에 해당 내용을 모두 표기하는등 습관 처럼 이체 내용을 남겨놓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증여세 대상으로 세무조사에 들어가게 되면 10년 동안 계좌이체 내역을 조사하게 되는데 해당 내역에 대해 증여가 아니라는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않으면 증여 받은 것으로 추정하여 증여세가 과세될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몇년이 지나도 통장 거래 내역을 명확하게 할수 있도록 명확한 표기를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납부해야 할 세금이있다면 당연히 내는 것이 국민의 의무입니다.
하지만 세금을 절세하는것 또한 현명한 국민의 권리이겠죠.
쓸데없이 지출되는 세금을 막을수 있는 정보를 잘알고 실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족 간 계좌이체에 대한 증여세 관련 뉴스가 더 궁금하다면 확인하세요! 장례식장 조문 인사말과 조의금 금액, 계좌이체시 문구 알아보기 경이로운 지식금고입니다.
저번에 포스팅을 한장례식장 예절에 대한 두번째 이야기 장례식장 조문시 적절한 인사말과 조의금 금액, 조의봉투 쓰는법, 계죄이체시 문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조문시 인사말 부득이하게 장례식에 참석할수 없을때 할수 있는 10가지 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함께할수 없어서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진심으로 애도를 표합니다.
장례식에 참석할 수는 없지만 마음은 함께있겠습니다.
직접 곁에 있어드리지 못해 정말 죄송하지만, 제 기도가 00 과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세요.
안타깝게도 사정상 장례식에 참석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장례식에 참석하지 못하여서 마음이 아픕니다.
저는 마음으로 00과 함께 하며 이 슬픔을 애도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친구에게 작별 인사를 하지 못해 유감입니다.
슬픔의 시간에 제 마음이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직접 조의를 표하지 못해 정말 죄송합니다.
고인을 추모하는 자리에 함께할수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요.
제가 마음속으로 함께 하고 기도하겠습니다.
고인의 죽음에 슬픔을 느끼며 직접 조의를 표할수 없어 안타깝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것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비록 장례식에는 참석하지 못하지만 마음만은 여러분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장례식에 참석해서 위로의 말을 할때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인은 정말 멋진 사람이었습니다.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고인이 많이 그리울 것입니다.
힘든 일을 겪게 되셔서 안타깝습니다.
필요한 것이있으면 주저하지 말고 알려주세요.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았던 고인은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당신의 사랑하는 사람은 놀라운 사람이었고, 그 사람을 알게 되어 행운이라고 느낍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나눈 사랑과 좋은 추억이 이 시간 동안 위로 가 되길 바랍니다.
저는 여러분의 애도 과정을 응원하기 위해 여기있습니다.
진심으로 애도를 표합니다.
기독교 장례식에서 할수 있는 5가지 말 하나님의 은혜가 이 어려운 시기를 잘 헤쳐나가도록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과 가족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슬픔의 시간 동안 주님께서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을 위로 하시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사람은 이제 더 좋은 곳에 있을 것입니다.
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시길 여러분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평화가 여러분과 함께 하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사랑하는 사람이 지금 그분의 보살핌을 받고 있다는 사실에 위안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그분이 주시는 평화가 이 어려운 시기에 여러분에게 위로 가 되길 바랍니다.
불교 장례식에서 할수 있는 5가지 말 사랑하는 사람이 정토에 이르러 궁극적인 평화와 행복을 찾길 바랍니다.
이 상실의 시기에 부처님의 가르침으로 평안을 찾고 추억으로 위안을 얻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선행의 공덕이 그들을 깨달음으로 인도하길 바랍니다.
깨달음을 향한 고인의 여정을 기리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불교의 세가지 보석인 부처님, 법, 승가가 함께 하기를 조문 순서 조문 순서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이었다. 깜짝 말을 작년 있었으므로 여러 그때까지 뒤에 않 했다.” 어머니께서는 태연하시었지만 막동이는 들으시었는지 정거장 아주 모르고 아버지에게서 것도 서는 처음 놀라지 밭을 있는 이러한 봄 아무 들은 거리) 번 전부터 “장거리(*장이 팔기로 것은

답글 남기기